학과소식

호텔경영학과, 2019 호남권 관광활성화 컨퍼런스 참여

조회수 : 137

1,2학년 재학생 100여명이 1029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 “2019 호남권 관광활성화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찍고, 먹고, 머물고 싶은 전라도 브랜드화 하기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가 공동으로 관광시장 환경변화 대응책을 모색하고 스토리텔링 등 남도관광의 브랜드화 및 남도 지역관광 매력도 제고 방안을 위한 강연. 토론과 전문가 라운드 테이블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직은 어렵게 느껴지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전공인 호텔산업을 둘러싼 관광산업의 최근 트렌드는 물론 우리 지역의 매력 그리고 우리 지역 숙박산업을 비롯한 관광산업을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대학 교수님들, 공무원분들, 언론, 실제 현장에서 우리 지역 관광산업을 위해 뛰고 있는 분들의 생생한 이야기가 상당히 마음에 와닿는 시간이었습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는 이병훈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이진식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 최영기 전주대 교수, 박종찬 광주대 교수, 김성후 동신대 교수, 문창현 광주전남연구원 책임연구원, 강경록 한국중앙일간지여행기자협회장, 배인호 트래볼루션 대표, 남길현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 등 학계, 관광분야 전문가, 업계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