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호텔경영학과 재학생 10명, 광주MICE 인재양성 프로그램 선발

조회수 : 104
호텔경영학과 재학생 10명, 광주MICE 인재양성 프로그램 선발

호텔경영학과 3학년 최정현 군을 비롯한 재학생 10명이 626() 오전 광주관광컨벤션뷰로 사무실에서 광주 MICE하모니 11기 발대식에 참여했습니다.

MICE하모니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며 광주관광컨벤션뷰로(대표 이용헌)가 운영하는 MICE산업 전문가 양성프로그램으로 오는 12월까지 운영됩니다.

이번 11기에 선발된 호텔경영학과 재학생 10명은 프로그램 기간 중 글로벌 컨벤션 인재양성을 위해 현장에서 들려주는 생생한 이론 및 실무교육을 받으면서 광주에서 개최하는 국제행사 진행요원으로 활약하게 되며, 프로그램 기간 중 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자는 광주관광컨벤션뷰료 해외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호텔경영학과는 미래 성장 동력으로 평가받고 있는 MICE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학과차원에서 다양한 노력을 한 결과 3(2014~2016) 연속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Youth Convention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수행한 바 있습니다. Youth Convention 사업은 학생들이 컨벤션 전문가와 함께 우리 지역에서 개최되는 국제 회의 기획 업무와 운영 업무에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MICE하모니 활동에서도 우수한 역량과 성실성을 인정받아 해마나 우수 학생으로 선발되어 유럽 등 광주관광컨벤션뷰로 해외 마케팅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11기 활동에서도 재학생들이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해외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