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산업 동향

[호텔] 한화호텔앤리조트, 부산 기장에 '마티에 오시리아'개관 작성일 : 2022-07-05 14:03

김영현 조회수 : 365

2030년까지 브랜드 호텔 10개 이상 신규 오픈

'마티에 오시리아' 스위트 오션.(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뉴스1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다음 달 1일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복합단지에 신규 호텔 브랜드 '마티에 오시리아'를 개관한다고 28일 밝혔다.

마티에는 프랑스어로 소재, 질감을 의미하는 마티에르의 줄임말로 각자 다른 질감의 삶이 공존하는 휴식처란 의미를 담았다.

회사 측은 마티에를 지역 브랜드와 협업해 특색을 담은 라이프 스타일 호텔로 만들 계획이다. 오는 2030년까지 전국에 마티에 브랜드 호텔을 10개 이상 새로 문 열기로 했다.


마티에 오시리아는 영업면적 2만8790㎡ 규모로 지하 1층~26층, 총 200개 객실로 구성됐다. 엘리베이터 밑 유휴공간에 부산 독립서점주책공사가 선정한 책을 모은 서점을 열었다. 부산 지역 브랜드인 갈매기브루잉, 레드팟티, 모모스커피 제품을 객실에 비치했다.

객실은 인원 및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원룸형(컴포트 슈페리어, 컴포트 디럭스), 스위트형(마티에 스위트, 스위트 오션), 로열형(마티에 프레스티지) 3가지로 구성했다. 객실 80% 정도가 18평 이상 스위트형과 로열형 객실로 넓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예약부터 체크인, 객실 용품 요청, 체크아웃까지 할 수 있다. 각 객실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비대면 컨시어지 서비스와 F&B(식음료) 룸서비스를 요청하면 LG전자의 배송 로봇이 직접 가져다 준다.

마티에 오시리아는 호텔 업계최초로 '아로마티카' 제품을 사용한다. 합성 향료와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재한 재료로 안전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다.

부대시설로는 미슐랑 스타 레스토랑에서 경력을 쌓은 김정문 셰프의 레스토랑 '골든리지', 낮에는 브런치와 커피, 밤에는 식사와 칵테일을 파는 '올릭', 기장의 바다를 내다볼 수 있는 수영장이 있다

 

출처: 한지명 기자(뉴스1 2022.06.28)

URL: https://www.news1.kr/articles/?4724956